롯데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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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05:2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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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디자이너의 예측이 맞을지 혹은 틀릴지는 시장상황에 달려있다 소비자의 취향이 점점 다양화되어가고 있는 마당에 디자이너의 예측은 맞은면 ‘대박’이지만 틀리는 날에 회사자체가 위험해질 수도 있다
▶ SCM 프로젝트가 섬유산업에 미치는 influence
“동대문을 닮자.” 우리나라의 동대문 시장이 급부상하게 된 까닭에는 소비자의 취향이 바로 다음날이면 옷으로 표현되는 프로세스가 숨어있다 연세대학교의 천종숙 교수는 “의류업체가 점점 슬림화되어 가는 현상은 이러한 일을 대형 의류업체에서도 가능케 할 것”이라며 “의류업체가 디자인 등 헤드의 역할만을 담당하고 나머지는 아웃소싱하는 추세이다. 트랜드를 이끌어가는 것은 물론 디자이너이다. 이는 정상가로 판매되는 30% 정도의 의류가 나머지(할인판매, 무게판매 등 비정상가 판매분)의 비용을 다 책임져야 하는 우리나라의 섬유산업 유통구조 때문이다. 소비자의 기호나 취향 등을 분석해 생산 하기보다는 디자이너의 감각에 의지에 옷을 생산한다. 프로세스의 단순화를 통해 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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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CM 프로젝트가 성공하기 위한 4가지 처리해야할문제
산업구조 롯데백화점 SCM프로젝트 / (경제)
산업구조 롯데백화점 SCM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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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백화점과 신영와코루가 얻은 것





▶ 유통업체들과 제조업체들이 함께 SCM 프로젝트를 추진해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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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섬유산업의 구조 改善과 IT 역할 정상적인 가격보다 많은 돈을 지불하고 옷을 사고 있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는 일이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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