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평가의 방향과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21:43본문
Download : 학력평가의 방향과 실제.hwp
그러므로 학력평가를 재는 데 기본이 되는 평가문항은 현행 교육과정이 요구하는 창의적인 능력의 개발에 중점을 두고 사고와 판단, 창의력과 문제해결력 등 고등정신 능력을 증진하는 문항으로 출제되어야 한다.
설명
순서
학력평가의방향과실제
학력평가의 방향에 대해 살펴보고 발전방안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학력평가의방향과실제 , 학력평가의 방향과 실제인문사회레포트 ,
1. 들어가는 말
학력평가는 교육과定義(정의) goal(목표) 와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를 판정하여, 교육의 질을 관리하는 중요한 교육활동의 하나이다.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학력평가의 방향과 실제.hwp( 48 )





학력평가의 방향과 실제
,인문사회,레포트
학력평가의 방향에 대해 살펴보고 발전방안(方案)에 대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이러한 학력 평가는 학교교육을 통해서 교육과정에 제시된 교육goal(목표) 를 얼마나 달성하고 있으며, 또 어떤 goal(목표) 가 달성되지 못 했는가 등을 밝혀 주는데, 학습자의 입장에서는 자신의 부족한 점을 교사에게 알리고, 교사는 학습자들의 성취 결과에 기초하여 교수 상의 결함을 찾아냄으로써 교수-학습 방법을 improvement하게 된다된다.
다. 이러한 학력 평가는 교육과定義(정의) goal(목표) 와 학업성취도를 판정하여 교육의 질을 관리하는 중요한 교육 활동의 하나로 출발해야 한다.
따라서 학력평가는 교육과정에 나타난 goal(목표) 에 준거한 평가이어야 하고, 평가 그 자체가 교육적이어야 하며, 평가의 결과는 교수-학습 방법의 improvement과 능률화에 이바지할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