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로와 판매촉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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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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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배타적 경로전략(strategy) : 배타적 경로전략(strategy)이란 일정지역 내에서 자사의 제품을 독점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특정 유…(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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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경로와 판매촉진관리
목차
유통경로와 판매촉진관리
Ⅰ. 유통경로
1. 유통경로전략(strategy)
1) 적극적 경로전략(strategy)
2) 배타적 경로전략(strategy)
2. 경로기관의 종류
Ⅱ. 판매촉진관리
1. 광고
1) 광고비 지출규모의 결정
2) 광고의 종류와 광고매체
2. 인적판매
유통경로와 판매촉진관리
I. 유통경로
유통경로(marketing channel)란 제품이 생산자로부터 최종소비자에게 전달되기 위해 거치게 되는 과정을 말하는 것이다. 주로 편의적인 일상 소비제품에 대해 적용하는 전략(strategy)이다. 제품에 따라서는 생산자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시켜주는 경로 기관들을 거치게 된다
(1) 유통경로전략(strategy)
1) 적극적 경로전략(strategy) : 적극적 경로전략(strategy)이란 가능한 한 많은 매장 또는 경로기관에서 자기 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도록 하는 전략(strategy)을 말한다. 적극적 경로전략(strategy)에 따르면 시장에서 자기 제품이 노출되는 정도는 높으나 경로기관을 기업의 목적에 맞추어 활동하도록 통제하기가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