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s.co.kr 오슈벨의 설명(說明)적 교수학습이론(理論)(설명(說明)적 교수-학습의 단계, 주요수업원리, 실제에의 적용) > steps2 | steps.co.kr report

오슈벨의 설명(說明)적 교수학습이론(理論)(설명(說明)적 교수-학습의 단계, 주요수업원리, 실제에의 적용) > steps2

본문 바로가기

steps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오슈벨의 설명(說明)적 교수학습이론(理論)(설명(說明)적 교수-학습의 단계, 주요수업원리, 실제에의 적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20:10

본문




Download : 오슈벨의 설명적 교수학습이론(설명적 교수-학습의 단계, 주요수업원리, 실제에의 적용).hwp





그는 각 학습과정은 서로 다른 교육goal(목표) 달성에 유효함으로 많은 형태의 학습 과정이 필요하다고 한다. 모든 접근법에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는 어떤 특정한 수업방법이 본질적으로 나쁘기 때문이 아니라 부적절한 목적에 사용되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Ausubel, 1968).
설명(explanation)적 수업, 또는 강의법은 흔히 현행의 암기 위주의 주입식 교육법의 모체인 양 비난의 대상이 되고 있따 그러나 강의법은 경우에 따라 매우 효능적인 교육방법일 수 있따 `강`(講)한다 함은 학문의 뜻을 쉽게 풀이하여 가르침을 뜻했고, 강의법의 효율성을 연구한 코스틴(Costin, 1972)의 연구에 의하면 정보가 간단하고 쉬운 것들은 토의법이 효능적이지만, 내용이 복잡하고 어려우면 강의법이 보다 효능적이라는 것이다. 예를 들어 탐구학습 절차는 어떤 goal(목표) (발견하는 방법의 학습)에는 유용하나, 다른 goal(목표) (資料를 완전 학습하는 방법)에는 유용하지 않다.
오슈벨의 설명(explanation)적 교수-학습theory(이론)
CONTENT

오슈벨의 설명(explanation)적 교수-학습theory(이론)

I. 이해로서의 학습
1. 인지과정과 포섭자
2. 유의미 학습

II. 설명(explanation)적 교수-학습의 단계
1. 설명(explanation)적 교수-학습의 특징
2. 선행조직자
3. 설명(explanation)적 수업의 3단계

III. 주요 수업원리
1. 점진적 분화의 원리
2. 통합적 조definition 원리
3. 선행학습의 요약-요점의 원리
4. 내용의 체계적 조직 원리
5. 선행조직자의 원리
6. 학습준비도의 원리

IV. 실제에의 적용

bibliography
오슈벨의 설명(explanation)적 교수-학습theory(이론)

오슈벨(David Ausubel)의 주요 관심사는 교사가 많은 양의 정보를 가능한 한 의미 있고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에 있었다. 오슈벨(Ausubel & Robinson, 1969)은 많은 교사들이 강의식 학습이 기계적 학습과 동의어로 인식하고 있는데, 이는 매우 그릇된 것으로 발견학습이나 강의식 학습은 둘 다 의미 있는 학습이 될 수도 있고, 기계적 학습이 될 수도 있다…(투비컨티뉴드 )




오슈벨의%20설명적%20교수학습이론(설명적%20교수-학습의%20단계,%20주요수업원리,%20실제에의%20적용)_hwp_01.gif 오슈벨의%20설명적%20교수학습이론(설명적%20교수-학습의%20단계,%20주요수업원리,%20실제에의%20적용)_hwp_02.gif 오슈벨의%20설명적%20교수학습이론(설명적%20교수-학습의%20단계,%20주요수업원리,%20실제에의%20적용)_hwp_03.gif 오슈벨의%20설명적%20교수학습이론(설명적%20교수-학습의%20단계,%20주요수업원리,%20실제에의%20적용)_hwp_04.gif 오슈벨의%20설명적%20교수학습이론(설명적%20교수-학습의%20단계,%20주요수업원리,%20실제에의%20적용)_hwp_05.gif 오슈벨의%20설명적%20교수학습이론(설명적%20교수-학습의%20단계,%20주요수업원리,%20실제에의%20적용)_hwp_06.gif





설명

Download : 오슈벨의 설명적 교수학습이론(설명적 교수-학습의 단계, 주요수업원리, 실제에의 적용).hwp( 49 )




오슈벨,설명적,교수학습이론,설명적,교수,학습,단계,주요수업원리,실제,적용,사범교육,레포트
오슈벨의 설명(說明)적 교수학습이론(理論)(설명(說明)적 교수-학습의 단계, 주요수업원리, 실제에의 적용)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오슈벨의 설명(說明)적 교수학습이론(理論)(설명(說明)적 교수-학습의 단계, 주요수업원리, 실제에의 적용)
오슈벨의 설명적 교수학습이론(설명적 교수-학습의 단계, 주요수업원리, 실제에의 적용) , 오슈벨의 설명적 교수학습이론(설명적 교수-학습의 단계, 주요수업원리, 실제에의 적용)사범교육레포트 , 오슈벨 설명적 교수학습이론 설명적 교수 학습 단계 주요수업원리 실제 적용

다.
그는 각 학습과정은 서로 다른 교육goal(목표) 달성에 유효함으로 많은 형태의 학습 과정이 필요하다고 한다. 예를 들어 탐구학습 절차는 어떤 goal(목표) (발견하는 방법의 학습)에는 유용하나, 다른 goal(목표) (...


오슈벨의 설명(explanation)적 교수-학습theory(이론)
CONTENT

오슈벨의 설명(explanation)적 교수-학습theory(이론)

I. 이해로서의 학습
1. 인지과정과 포섭자
2. 유의미 학습

II. 설명(explanation)적 교수-학습의 단계
1. 설명(explanation)적 교수-학습의 특징
2. 선행조직자
3. 설명(explanation)적 수업의 3단계

III. 주요 수업원리
1. 점진적 분화의 원리
2. 통합적 조definition 원리
3. 선행학습의 요약-요점의 원리
4. 내용의 체계적 조직 원리
5. 선행조직자의 원리
6. 학습준비도의 원리

IV. 실제에의 적용

bibliography
오슈벨의 설명(explanation)적 교수-학습theory(이론)

오슈벨(David Ausubel)의 주요 관심사는 교사가 많은 양의 정보를 가능한 한 의미 있고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에 있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ep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ep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