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학기 靑少年심리 기말시험 the gist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05:28
본문
Download : 20172_기말_청소년2_청소년심리.pdf
③ 18세기 계몽주의 시대: 그의 저서 『에밀』에서 아동과 靑少年(청소년) 이 성인과는 다른 독립된 인격체라고 기술(루소)
제5장 성격발달
④ 19세기 중반 미국: 중류층 靑少年(청소년) 이 학교에서 교육을 받기 스타트함
제8장 학업과 진로
제1장 靑少年(청소년) 심리학에 대한 이해
① 생리학적 관점: 성적 성숙이 스타트되는 시기부터 완성될 때까지의 기간
제10장 靑少年기 정신건강





설명
제4장 인지발달
순서
② 중세 시대: 아동이나 靑少年(청소년) 도 성인과 똑같은 흥미와 욕구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 이후 백지상태 관념이 강조됨(로크)
⑥ 20세기: 심각한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정치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함
① 靑少年(청소년) 기본법: 靑少年(청소년) 을 만 9~24세로 규정함
① 靑少年(청소년) 은 과도기적인 존재
⑤ 19세기 말: 모든 아동과 靑少年(청소년) 대상으로 공교육이 의무화 됨, 홀(靑少年(청소년) 심리학의 아버지)은 그의 저서 『靑少年(청소년) 기』를 통해 靑少年(청소년) 기의 특징을 질풍노도의 시기라고 함
제7장 가족관계와 또래관계
(2) 한상철(2004)의 靑少年(청소년) 에 대한 정의(定義)
(4) 靑少年(청소년) 에 관한 역싸적 관점의 alteration(변화)
③ 사회문화적 관점: 고학력 현상으로 인한 靑少年(청소년) 기의 연장
(1) 靑少年(청소년) 의 의미
제1장 청소년심리학에 대한 이해 제2장 청소년 발달이론 제3장 신체발달 제4장 인지발달 제5장 성격발달 제6장 도덕성 및 정서발달 제7장 가족관계와 또래관계 제8장 학업과 진로 제9장 성역할 발달과 이성교제 제10장 청소년기 정신건강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 중략 -
청소년심리,방통대청소년심리,방송대청소년심리,청소년심리기말,청소년심리요약
② 법적인 관점: 만 19세 미만(靑少年(청소년) 보호법), 만 9~24세 사이(靑少年(청소년) 기본법)
제2장 靑少年 발달theory
Download : 20172_기말_청소년2_청소년심리.pdf( 68 )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② 靑少年(청소년) 은 생식능력을 가지지 않은 소년·소녀와는 구별
④ 靑少年(청소년) 은 한 인간으로서의 보편적 인격성과 靑少年(청소년) 만의 독特性(특성)을 동시에 가짐
② 아동에서 성인으로 이행하는 과도기적 위치에 있는 존재라고 할 수 있음
제9장 성역할 발달과 이성교제
2017년 2학기 靑少年심리 기말시험 the gist체크
③ 靑少年(청소년) 은 성장이 완료된 청년과는 의미가 구별
① 고대 그리스 시대: 靑少年(청소년) 기가 되면 이성적 사고와 비판적 사고가 가능(플라톤), 靑少年(청소년) 은 참을성이 없고 불안정하며 자기통제능력이 부족(아리스토텔레스)
제3장 신체발달
제6장 도덕성 및 정서발달
방송통신 > 기말시험
제1장 靑少年심리학에 대한 이해
1. 靑少年(청소년) 과 靑少年(청소년) 기
(3) 靑少年(청소년) 의 범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