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현대광고론 요약 정리 (제16장 쌍방향 디지털 매체와 직접우편) / 현대광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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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1 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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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 후 라디오가, 30년 후에는 TV가 등장했다. 시청자들은 광고를 차단했으며, “채널을 서핑했다” (3) 케이블 TV의 보편적 확산은 네크워크 TV 수용자의 시청을 20년전에 비해 90%에서 60%로 떨어뜨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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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현대광고론 요약 정리 제16장 쌍방향 디지털 매체와 직접우편 / 현대광고론
현대광고론 요약정리(arrangement) (제16장 쌍방향 디지털 매체와 직접우편) ■ goal(목표) - 쌍방향 매체가 제공하는 기회와 그것이 갖고있는 問題點에 대해 논의 - 쌍방향 매체의 탄생과정을 설명(explanation) - 광고매체로서의 인터넷(Internet)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논의 - 인터넷(Internet)의 이용자는 누구이며, 그들을 측정하는 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논의 - 광고매체로서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하는 최선의 방법들에 대해 설명(explanation) - 인터넷(Internet) 광고의 다양한 종류를 정이 - 인터넷(Internet) 광고가 판매되는 방법과 가격결정에 대해 설명(explanation) - 직접우편의 다양한 유형을 설명(explanation) - 어떠한 종류의 메일링리스트가 좋은 것인지 평가 . 디지털 쌍방향 매체 ) 오늘날, 우리는 커뮤니케이션 기술상의 믿을 수 없을 만치의 성취로 생겨난 뉴미디어 혁명에 참여하고 있다- 이러한 것들은 디지털 쌍방향 매체(digital interactive media)와 정보 초고속도로를 낳았다. (5) 개인용 컴퓨터, 휴대폰, 인터넷(Internet), WWW, 광학, 위성 커뮤니케이션, CD-ROM, 쌍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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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현대광고론 요약 정리 (제16장 쌍방향 디지털 매체와 직접우편) / 현대광고론
다. ) 디지털 쌍방향 매체의 도래 (1) 라디오와 TV 이전에는 어느 때건 문을 닫을 수 있는 소비자에게 직접 소구하던 사람인 가가호호 판매원이 있었다. 마케터로부터 소비자로의 권력 이동은 다른 마케터들이 그러할 것이기 때문에 뉴미디어에의 adaptation(적응) 을 권장하는 광고 전문가들에 의해 인정되어 왔다. (4) VCR을 통해, 사람들은 나중에 보기 위해 쇼를 녹화할 수 있으며, 광고를 지핑할 수 있다 즉 영화를 대여하여 광고들을 모두 건너뛰어 버린다. 그러나 쌍방향으로의 첫 단계인 리모컨의 도래로 인해 소비자 통제로의 회귀를 일으켰다. 매스 마케터들은 포로가된 수용자들을 가지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