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Internet)기업의 성공instance(사례) : ‘여인닷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23:14
본문
Download : 인터넷기업의 성공사례 ‘여인닷컴’.hwp
중소인터넷기업성공사례-여인닷컴 , 인터넷기업의 성공사례 : ‘여인닷컴’경영경제레포트 ,
(1) ‘여인닷컴’ introduction
㈜광신코스메틱의 온라인(online)사업부 여인닷컴(www.yeoin.com)은 2001년 4월 2일 오픈한 국내화장품과 국외유명브랜드의 화장품을 유통마진 없이 최저가로 판매하는 온라인(online) 화장품 쇼핑몰 입니다.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공격적인 경영과 마케팅 戰略으로 빠른 매출 신장을 기록, 누리망 사이트 런칭 2년만인 2003년 5월 100만명 회원 돌파와 매출 급신장을 이루는 등 현재 국내 최고의 화장품 쇼핑 사이트로 성장해 많은 여성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아 또한 코리안클릭과 누리망 매트릭스의 집계결과 사이트 전체순위가 여성포털 1위 업체를 앞서는 등 양적, 질적으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아 여인닷컴은 누리망 화장품 쇼핑몰 중 매출이나 사이트 방문율에서 1년 이상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아
2002년 12월 스포츠 서울 주관 누리망 쇼핑몰/화장품 부문 ‘2002 우수 기업 및 우수 브랜드’로 선정. 2003년 2월 한국일보 ‘3rd KOREA WEB Awards 2002` 전문 쇼핑몰 부분(화장품) 우수상 수상. 2003년 3월 납세의 날 기념 모범납세표창 ‘국세청장상’ 수상. 2003년 5월 서울경제신문 ‘e-commerce Awards’ 최우수상 수상. 그리고 2003년 7월에는 2003년 한국산업의 누리망 파워 네티즌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또한 이제는 화장품 쇼핑몰로 뿐만 아니라 여성 전문 사이트로서 다양한 컨텐츠와 1일 배송 책임제, 파트별 전문 상담원 배치, 전 제품 …(생략(省略))
Download : 인터넷기업의 성공사례 ‘여인닷컴’.hwp( 51 )
인터넷(Internet)기업의 성공instance(사례) : ‘여인닷컴’에 대한 자료입니다.인터넷(Internet)기업의 성공instance(사례) : ‘여인닷컴’






,경영경제,레포트
중소인터넷(Internet)기업성공instance(사례)-여인닷컴
레포트/경영경제
인터넷기업의 성공사례 : ‘여인닷컴’에 대한 자료입니다.
순서
설명
다.
이러한 여인닷컴은 전체 매출 뿐 아니라 1인당 구매금액, 재방문율 등에서도 압도적 우위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의 위치를 계속 고수하기 위하여 최신의 광고와 마케팅 등 경쟁사보다 한발 앞선 差別화 된 戰略을 시도하고 있다아
(2) ‘여인닷컴’의 성공요인
여인닷컴은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差別화, 마케팅 戰略으로 런칭 6개월만에 업계 1위로 성장하였다.